녹색연합 홍보대사 김미화님의 인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러분 안녕하세요! 가을이 깊어가는 이 밤,
녹색연합 창립 20주년 기념 후원의밤 ‘크레센도 : 점점강하게’의 사회를 맡게 된 녹색연합 홍보대사 김미화입니다.” 
스무 살을 맞은 녹색연합 후원의 밤이 11월 2일 늦은 저녁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지난 녹색연합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이자 생명과 평화의 공간, 비무장지대를 향한 녹색연합의 발걸음을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녹색연합의 박경조 상임대표님의 모시는 말씀으로 시작하여 녹색연합의 초대 대표로 계셨던 환경운동의 든든한 어머니 같은 분인 박영숙 살림이재단 이사장님과 시민사회운동의 기쁨이며 최근 행보에 사람들이 열광적인 박수를 보내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 두 분께서 특별한 축사로 녹색연합 후원의밤 행사를 축복해주셨습니다.

 

박경조 녹색연합 상임대표님

박영숙 살림이재단 이사장님

박원순 서울시장님


‘크레센도:점점 강하게’라는 제목에 걸맞게 기존 클래식 공연의 관념을 뒤집는 파격으로 관객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전해주는 우리나라 최고의 현악 4중주단 ‘콰르텟엑스’의 재능기부로 특별한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클래식 공연은 으례 딱딱하고 근엄하다는 생각을 하시게 됩니다. 하지만 비무장 지대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영상과 함께 펼쳐진 ‘콰르텟엑스’의 공연은 정말 즐겁고 감동적인, 참석하신 분들이 공연 내내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환상적이었습니다. 예정되어 있던 곡이 모두 끝났는데도 박수가 끊이질 않아 앙코르로 2곡이나 더 연주하였습니다.

기존 클래식의 관념을 뒤엎는 유쾌한 공연을 선사해주신 콰르텟엑스!

비무장지대의 모습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에 눈을 떼지 못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선율로 노래한 아름다운 비무장지대는 전쟁으로 인간이 가지 못하는 땅이 되어 오히려 인간이 아닌 다른 생명들에게는 낙원이 되었습니다. 바로 그곳이 인간의 손이 닿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면 어떤 모습을 가지는 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녹색연합 창립 20주년 후원의 밤에는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정치, 경제, 문화, 시민사회들 대한민국의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함께 축하해주셨습니다. 그 분들 중에 특별하게 두 분을 모시고 감사인사를 전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청소년들이 환경지킴이로 거듭나 생명존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녹색연합과 함께 ‘환경사랑 생명사랑교실’을 진행한 동아제약 강호진 실장님과 대한민국의 기부문화를 선도하며 녹색연합의 다양한 활동에 도움을 주신 해피빈 재단 이경현 국장님 두 분을 모시고 박경조 상임대표님이 녹색연합을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서 아이들 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해, 우리 사회를 위해 녹색연합에 후원을 부탁드리는 김미화 홍보대사의 후원요청이 이어졌습니다. 행사 중 가장 부담스러운(?) 시간을 매끄럽게 잘 이어주신 김미화 홍보대사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녹색연합에 대한 후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힘차게 활동하겠습니다!


심익섭 공동대표님의 건배사로 2부행사가 시작되어 윤기돈 사무처장님의 녹색연합이 가지고 있는 비전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참석자 분들께서는 맛있는 식사와 함께 윤기돈 사무처장님의 프레젠테이션을 즐겁게 경청해주셨습니다. 윤기돈 사무처장님의 차례가 끝난 후 올해 새롭게 녹색연합과 함께 하신 원정 공동대표님의 닫는 인사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멋진 건배사를 들려주신 심익섭 공동대표님

재기발랄하게 녹색연합 활동소개를 해주신 윤기돈 사무처장님

구수한 입담으로 참석해주신 분들께 인사를 전해주신 원정 공동대표님

 

20주년 기념 후원의 밤 ‘크레센도’는 지금까지 녹색연합의 후원의 밤 행사와는 조금 다르게 진행해보았습니다. 공연을 전면에 배치하여 딱딱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소개를 부드럽고 잔잔히 전해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려도 있었지만 본 행사는 정말로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습니다.

 

 비무장지대의 모습을 담은 영상과 함께  콰르텟엑스의 공연으로 치뤄진 녹색연합 20주년 후원의 밤 행사는 참석하신 분들의 뇌리 속에 깊이 그리고 아주 오래도록 남아 있을 것입니다.

지면을 빌어 다시 한 번 녹색연합 창립 20주년 후원의 밤 ‘크레센도 : 점점 강하게’에 함께 해주시고 재능기부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글: 이현우(모금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