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마을 가는거 어~~렵지 않아요~~~

 활동이야기/군환경       2012. 3. 8. 16:50  l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여러분 지금 강정마을 가면 사람들 마구 잡아가는거 아닌가 해서 강정마을에 가기가 무섭다구요~?
아니에요 전혀~ 그렇지 않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쉽게 갈 수 있어요~!
우선 저가항공을 이용하시면 KTX 타고 부산가는것보다 싸게 제주도로  비행기 타고 갈수 있어요~!
제주공항에 도착했다면 서귀포 방향으로 가는 리무진 600번 버스를 타요.

강정마을을 통과하는 600번 리무진 버스, 현재는 강정마을은 지나치지 않고 돌아간다.




원래 강정마을 앞에서 내릴수 있는데 지금은 강정마을을 안~~~지나가요!!!
그럼 어떻게 가냐구요? 600번 버스를 타고 4500원을 내면 월드컵 경기장 앞까지 갈수 있어요. 그리고 방법은 두가지에요.
내린 지점부터 강정마을 까지 걸어가거나 택시를 타는 방법이 있어요.

600번버스 월드컵 경기장 정류소. 바로앞에 이마트가 있다.



걸어가는방법은 1시간넘게 걸어야 해요. 튼튼한 다리와 시간이 많다면 한번 걸어가 보세요~! 별로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택시를 타는 방법은 조금 신경써야해요. 택시를 타고 풍림콘도로 가달라고 하세요. 풍림콘도까지는 택시가 들어가요. 그런데 중간에 경찰들이 차량진입을 통제하는 곳에서 검문을해요. 어디가냐고 물어보면 풍림콘도간다고 하시고 올레꾼이라고 하시면 들여보내줘요. 어렵지 않죠~? 풍림콘도에서 내리시면 5분도 안걸리는 곳에 경찰아저씨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곳이 바로 제주해군기지를 반대하는 분들이 모여서 있는 곳이에요~


강정천이 흐르는 강정교에 도착하면 이렇게 사람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실제 현장은 제주해군기지는 반대하시는 분들 보다 경찰들이 더 많이 있어요. 더 많은 분들이 와주신다면 마을 주민분들이 힘을 받으실 거에요!!! 오래 있지 않아도 괜찮아요. 잠시 그곳에 앉아 이분들이 왜 반대하는지 이야기를 들어주고 힘내라고 한마디만 할 수 있다면 우리는 구럼비를 지킬 수 있을거에요~!!!

우리 이번주말에는 강정마을로 놀러가 보아요~!!!!